• 최종편집 2024-03-28(목)
 
- ㈜신안천사김 등 3개 기업과 투자협약 일자리 100여명 창출 -
- 전체 사업비 규모 252억원… 새해 지역민에 기쁜 소식 알려 -
 
이제는 기업유치 1번지 강진이다.

강진군이 새해 들어 전남도내 일선 시군 가운데 가장 먼저 투자협약을 통한 기업유치에 성공해 다른 시군들의 부러움을 사는 것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라는 큰 물결에 힘을 보탰다. 
 
강진군은 지난 18일 강진군청 대회의실에서 이재영 전남도지사 권한대행과 강진원 강진군수, 김상윤 강진군의회 의장, 각 기업체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신안천사김 등 3개 기업과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강진군 투자협약5.png▲ 지난 18일 강진군청 대회의실에서 이재영 전남도지사 권한대행과 강진원 강진군수, 김상윤 강진군의회 의장, 각 기업체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신안천사김 등 3개 기업과 투자협약을 체결했다./사진 강진군
 
이는 올해 전남 지자체 중 체결한 첫 투자협약으로, 기업 유치 역시 강진군이 앞장서고 있다는 것을 입증했다. 이번 투자협약은 사업비 규모만 전체 252억원으로, 지역 일자리 창출은 무려 100여명에 이를 것으로 전망돼 새해 지역민들에게 가장 반가운 소식의 하나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성전면에 위치한 강진산업단지는 총사업비 532억원을 투입해 20만평 규모로 조성됐다. 나주 혁신도시와 접근성이 용이하고 목포-광양간 고속도로와 인접해 있다. ㎡당 9만원대에 불과한 저렴한 분양가, 편리한 교통으로 서남권 산업의 중축기지로 빠르게 성장중인 유망산단이다.
 
강진군은 연말까지 분양률 50% 달성을 목표로 기업유치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100% 분양이 달성되면 69개 기업, 사업비 3천억원, 1천여명에 이르는 지역 인재 고용효과 창출 등 지역경제 활성화의 일등공신으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이날 강진산단 입주를 예약, 투자협약을 체결한 승헌실업㈜은 폐휴대전화와 폐컴퓨터 등의 회로기판에서 금, 은 등 금속성분을 추출해 합금을 생산하는 기업으로 시설부지 7천123㎡, 사업비 44억원 투자로 강진산단에 공장을 설계중이다. 앞으로 중국과 일본 등 해외 판로를 개척해 나갈 계획이다.
 
칠량농공단지 입주기업인 ㈜신안천사김은 마른김 제조 전문기업으로 2016년 김가공 업계 최초 철탑 수상, 2017년 3천만불 수출탑을 수상한 국내 굴지의 기업이다. 경기도 이천에 제1, 2공장, 신안 압해도에 제3공장을 운영하고 있다. 청정지역에서 생산된 품질 좋은 김 원초를 확보하고 양질의 마른 김을 생산하기 위해 강진군에 제4공장을 건립하게 됐다. 2020년 말까지 칠량농공단지에 시설부지 6천811㎡, 사업비 158억원 규모의 김 가공 공장을 건립할 예정이다.
 
대원식품㈜은 40여년 동안 2대째 가업을 이어온 해조류 전문 가공기업으로 칠량농공단지에 시설부지 8천26㎡, 사업비 50억원 규모로 ㈜신안천사김과 함께 해조류 클러스터를 조성해 해초샐러드, 해초무침 등을 생산할 계획이다.
 
이번 3개 기업 투자협약으로 칠량농공단지 100%분양 달성 등 산단 분양 순조로 기업유치활동에 따른 강진 지역경제에 훈풍을 불어넣을 것으로 전망된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진군, 새해 전남도내 첫 기업유치 쾌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