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 항해 중 강한 바람과 조류로 인해 저 수심 구역에 좌초, 인명피해 없어 -

광양시 인근 해상에 2,000톤급 선박이 좌초되었으나 승선원 및 선박 피해 없이 안전하게 이초 완료됐다.

여수해양경찰서는 “오늘 오후 5시 42분께 광양시 태인도 인근 해상에서 벌크선 P 호(2,658톤, 승선원 11명, 제주선적)가 모랫바닥에 좌초되었다며, 선장 허 모 (59세, 남, 부산거주) 씨가 여수항만 VTS를 경유해 여수해경 상황실로 구조요청 하였다고 밝혔다.

예인선에 의해 이초작업을 벌이는 사진 (1).png▲ 예인선에 의해 이초작업을 벌이고 있는 해경/ 사진 여수해경
 
신고를 접수한 여수해경은 경비함정 2척과 해경구조대, 광양파출소 경찰관을 현장에 급파하였고, 인근 예인선 2척을 이용하여 좌초 된 지 2시간여 만인 오후 7시 43분경 P 호를 모랫바닥으로부터 이초 완료시켰다.

또한, P 호에 경유 42톤과 윤활유 5.5톤을 적재하고 있어 혹시 모를 2차 해양오염사고를 대비해 경비함정의 호송 속에 안전지대 묘박지에 투묘 조치하였으며, 승선원 및 선박 파공 여부 등을 확인한 봐, 다행히 이상이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

해경 관계자는 “P 호가 광양 물양장에서 골재 4,300톤을 적재 후 부산항으로 가기 위해 출항 중 강한 바람과 조류로 인해 저 수심 구역에 좌초된 것으로 보고 정확한 사고 원인 파악을 위해 선정과 선원을 상대로 조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광양시 태인도 인근 해상 2,000톤급 선박 좌초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