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뉴스를 통해 접할 수 있는 사건사고 소식이 있다면 바로 화재일 것이다. 화재의 피해정도에 따라 보도되지 않은 화재도 있는 것을 감안할 때, 화재는 우리의 생활에 큰 위협이 되고 있다. 화재, 구조상황 등에서 재난발생 시 가장 중요한 것은 초기대응이다.

 

화재발생시 초동조치를 못하면 막대한 재산피해 뿐만이 아니라 인명피해도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신속하게 초기대응을 하는 게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출동을 지연시키는 요인으로는 갓길 주·정차 및 교통체증 등이 주 원인이며, 신속하게 출동하지 못해 교통사고가 종종 발생하고 있다. 주택 밀집지역과 같은 협소한 진입로의 경우에 주·정차 차량이 더 많아 눈앞에 있는 현장을 보고도 진입하지 못해 상당한 시간이 소요될 수밖에 없는 상황이 발생하곤 한다.

 

 

위와 같은 어려움들로 인해 소방서에서는 소방차량 길 터주기 캠페인, 불법 주·정차 차량 단속 및 소방통로 확보훈련 등 지속적으로 홍보를 하고 있지만 큰 효과를 보지 못하고 있다. 1분 1초가 급한 현장에서 불법 주, 정차된 차량 때문에 재난현장에 소방차 도착이 늦는다면 그 피해는 국민 스스로에게 돌아간다는 점을 인식하여야 한다.

 

소방차량 출동로 확보는 나와 내 이웃을 위한 아름다운 배려나 미덕이 아니라 반드시 지켜야 할 시민의 의무이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출동로 확보는 의무입니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