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19(화)
 

전라남도교육청은이 오는 2020년 모든 사립유치원 K-에듀파인 전면 도입에 따른 현장의 혼란을 최소화하기 위한 지원에 총력을 경주하고 나섰다.

 

전라남도교육청은 12월 2일(월)부터 3일(화)까지 여수 히든베이호텔에서 사립유치원 에듀파인 교육지원청 업무담당자, 대표강사, 멘토 90여 명을 대상으로 사립유치원 회계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한다. 도교육청은 앞서 지난달 25일(월)부터 26일(화)까지 도내 사립유치원 관리자 및 회계업무 담당자 100여 명을 대상으로도 관련 교육을 실시한 바 있다.

 

전남교육청사립유치원회계역량강화연찬회(1).png
사진/전남교육청

 

이번 교육은 2020년 3월부터 모든 사립유치원에 K-에듀파인이 전면도입 됨에 따라 실무 위주의 사립유치원 회계이론 교육과 실제 운영사례 중심으로 이뤄진다. 또한, 지난 3월부터 에듀파인을 도입해 사용중인 유치원들의 실제 이용 경험과 교육지원청의 지원 사례를 공유함으로써 원활한 에듀파인 도입과 조기 안착의 공감대 형성을 꾀한다.

 

한편, 도교육청은 에듀파인 도입 전체 유치원에 업무용 컴퓨터 보급사업도 추진한다.

 

이번 연찬회에 참석한 사립유치원 원장은 “처음 에듀파인을 접했을 때는 거부감도 들고 걱정이 많았는데 교육청에서 해주는 실기교육과 회계교육에 참석하니 불안한 마음이 조금은 줄었다.”며 “앞으로 자주 교육을 해주면 좋겠다.”고 말했다.

 

도교육청은 지난 7월부터 권역별, 교육지원청별 집합교육 및 1:1 멘토 방문상담교육을 실시해오고 있다.

 

혁신교육과 정혜자 과장은“사립유치원 공공성 강화를 위해 사립유치원 에듀파인 사용자를 대상으로 지속적인 시스템 교육과 1:1멘토의 방문상담 등 사립유치원이 에듀파인을 도입하는 데 어려움이 없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전남교육청, 사립유치원 K-에듀파인 2020년 전면도입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