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전라남도의회(의장 이용재)는 7일 의장실에서 한신대학교와 관․학 상생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용재 전남도의회의장, 연규홍 한신대 총장, 한신대 산학협력단장 등 1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전라남도의회와 한신대학교가 지역사회의 중추적 역할을 담당할 인재 육성과 관련된 정보교류 및 우호 협력 등의 공동 발전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20년02월07일 도의회 - 한신대 업무협약체결식 - 019.png
사진/전라남도의회

 

주요 협약 내용은 지역사회 발전 위한 연구개발과 행정의 전문성을 제고를 위해 상호 협력하고 인적․물적 자원과 지식․정보 등의 활용을 위한 학술 및 자료를 교류하기로 했다.

 

또 전문가 자문이나 정책지원을 위한 세미나를 비롯해 토론회 등을 개최하는데 협력하고 교육, 문화, 관광, 보건복지 등 다양한 교류를 추진하기로 협약을 맺었다.

 

이용재 의장은“한신대학교와 통상적인 관․학 협력에 그치는 것이 아닌 지속적인 네트워크 구축으로 함께 성장해 나가는 관․학 협력의 모범적인 모델을 만들어 나가자.”고 협력 의지를 밝혔다.

 

연규홍 한신대학교 총장도“전남도의회와 대학이 상호 협력하여 양 기관이 윈윈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신대학교는 1940년 한국 최초의 신학대학으로 개교했고 1980년 종합대학이 된 이래 한국 사회의 민주화, 통일, 평화 및 인권 증진과 더불어 한신비전 2030을 통해 평화․융복합 교육의 아시아 대표 대학으로 도약하고 있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전남도의회, 한신대학교와 관․학 업무협약 체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