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 섬 가치를 알리고 섬 관광 활성화를 위한 홍보활동은 진행 -

 

오는 8월 개최 예정이던 제2회 섬의 날 행사가 2021년으로 순연된다.

 

행정안전부가 주최하고 경상남도와 통영시가 공동 주관하는 제2회 섬의 날 행사 당초 올해 8월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도남관광지(통영시 미륵도 소재)에서 개최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하여 내년으로 순연하여 개최하기로 했다.

 

다만, 8월 8일을 섬의 날로 기념일을 지정한 취지에 맞춰 섬의 가치와 중요성을 국민에게 알리고 섬 관광 활성화를 위한 홍보활동은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섬 관광 활성화와 관련해 지난 28일 행정안전부에서 ‘2020년 휴가철 찾아가고 싶은 33섬’을 선정해 발표했는데, 통영시 섬 중에는 걷기 좋은 섬으로 연대·만지도, 풍경 좋은 섬으로 비진도, 이야기 섬으로 연화도, 체험의 섬으로 욕지도 등 4곳이 선정됐다.

 

통영시 백철기 관광과장은 “여름 휴가철이 다가오는 만큼 힐링을 위해 코로나 확진자가 없는 청정 통영을 찾는 관광객이 많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으며, 코로나19 방역체계를 유지하여 섬 주민과 통영 섬을 찾는 관광객이 안심할 수 있는 통영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통영 연대 만지도 출렁다리.png

통영 연대 만지도 출렁다리/사진 통영시

[KJB한국방송]통영=김수철 기자 sck1850@hanmail.net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통영시,「제2회 섬의 날 행사」 2021년 순연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