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김영록 전라남도지사가 10일 자원봉사자들과 구례5일시장 상가 복구활동에 직접 참여해 구슬땀을 흘렸다.

 

20200810김영록 전남지사 호우피해지역에서 봉사활동 (2).png

                                                                    사진/전라남도

김 지사는 이날 오전 집중호우 극복과 태풍 예방을 위한 도민 담화문을 통해 “추가 피해 없이 총력을 다해 도민과 함께 극복하겠다”고 다짐한 뒤 곧바로 현장으로 달려가 재해 복구 활동을 몸소 실천하고 나섰다.

 

전라남도는 지난 5일부터 9일 새벽까지 도 전역에 600㎜가 넘는 기록적인 폭우로 큰 피해를 입은 구례․곡성․담양지역에 대한 대대적인 복구 활동을 펴고 있다.

 

특히 10일 도청 소속 공무원 1천여 명과 군부대·의용소방·자원봉사 등을 포함한 2천 800여 명의 긴급복구 지원 인력을 급파해, 구례․곡성․담양 등 침수피해가 심각한 지역을 중심으로 주민들과 함께 피해복구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지역별 복구 활동으로 구례5일시장의 경우 157개 점포 침수로 상가내 가구와 전자제품을 꺼내 토사물을 제거하고 세척하는 등 작업이 진행 중이며, 담양과 곡성은 읍내 시가지 침수에 따른 주택 내 가구와 가재도구를 꺼내고 주변 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마을정비 작업을 지원하고 있다.

 

이와 함께 전라남도는 통합자원봉사센터를 가동해 270명의 봉사단을 모집하고 구호물품 전달과 급식봉사 등 긴급복구에도 돌입했으며, 향후 군부대·경찰·소방·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피해지역 복구가 완료될 때까지 힘을 보태기로 했다.

 

한편, 이번 폭우로 도내 나주·화순 등 일부 피해를 입은 시군에서도 자체적으로 긴급복구 지원단을 마련해 대대적으로 복구활동을 벌이고 있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김영록 전남지사, ‘구례5일시장 피해 복구’ 구슬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