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고흥군은 드론산업 비즈니스 환경 조성을 위해 드론 특화 지식산업센터가 계획대로 35%의 공정률로 순항 중이라고 밝혔다.

 

드론특화 지식산업센터는 부지면적 14,969㎡, 연면적 9,246㎡ 지상4층 규모로 총 사업비 198억원이 투입되어, 실내 드론교육장 및 레이싱장을 비롯해 드론기업 입주공간 25실, 창업지원공간 4실, 기숙사 14실 등으로 구성돼 있다.

 

2. 고흥 드론특화 지식산업센터 건립사업 순항, 공정률 35%  (1).png

 

군은 지난해 12월 시공사로 금장건설(주)을 선정해 지식산업센터 착공에 들어갔으며, 지난 5월 부지 성토작업과 파일공사를 마무리했고, ‘21년 6월 준공목표로, 현재 2층 바닥 콘크리트 타설 등 기초 골조공사 진행 중이다.

 

그리고 드론지식산업센터 내에 군수공약사항 중 하나인 드론전시 체험장 조성을 위해 ‘21년까지 15억원을 투입하여 VR 등을 활용한 드론택시, 드론교육장, 드론축구·레이싱 경기장, 야외체험장을 구축하여 방문객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군에서는 지식산업센터 준공 대비 효율적인 운영방안 마련과 타 지자체와 차별화된 기업 인센티브 제도를 마련해 전남도, 전남TP와 함께 역량있는 드론 앵커기업을 육성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군은 지난해 6월 드론산업 생태계 조성 및 지식산업센터 입주를 목표로 드론기업 10개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최근에는 무인기 영농기술 특화단지 입주의향 기업을 발굴하는 등 지속적인 드론기업 유치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또한, 센터 내에 전문창작·창업연계 중심의 드론기업 지원과 제조 창업을 위한 교육 등 메이커 스페이스 구축을 통하여 청년이 유입되는 공간으로 창출하여 지역 내 기업 창업 및 일자리 확대에 기여 할 것으로 보고 있다.

 

이와 더불어 군에서는 한국형 뉴딜정책에 부합하는 신산업을 발굴하고 벤처기업을 집적화해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는 동시에 지역의 고용창출과 세수확대 방안도 함께 검토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본 사업부지 인근에는 항공센터, 국가비행종합성능시험장 등 드론 관련 인프라가 조성되고 있으며, ‘23년 준공 목표로 135,455㎡ 규모로 총 사업비 94억원(국비 36 군비 58)을 투입하여, 무인기 연구개발과 제조, 테스트, S/W 등 무인항공기 특화단지 건설을 계획하고 있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고흥 드론특화 지식산업센터 건립사업 순항 … 공정률 35%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