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 글로벌 네트워크 공유, 기업 투자유치 활성화 파트너십 구축 

 

광주경제자유구역청(이하 ‘광주경자청’)이 신한은행과 국내외 기업유치 촉진과 지원을 위한 협력관계 구축을 내용으로 하는 투자유치 지원 협약(MOU)을 체결했다.

 

사진_광주경자청,신한은행과 업무협약.png
광주경자청은 지난 2021년 출범 후 지금까지 46개 기업과 3000여 억원 규모의 투자협약을 체결하는 등 짧은 기간에도 의미있는 성과를 거두며 투자유치 전문기관으로 성장하고 있다. 사진=광주광역시

20일 광주경자청 비즈니스룸에서 열린 협약식을 통해 양 기관은 ▲국내외 네트워크를 활용한 유망 타깃기업 발굴 ▲투자 관련 정기세미나 및 투자유치설명회(IR) 공동 개최 ▲기업분석 컨설팅 및 자원 지원 ▲협약기업에 대한 외투 신고 및 금융 지원 등 투자유치 활성화를 위한 상호협력 지원체계 구축에 합의했다.

 

광주경자청은 이번 협약을 통해 신한은행과 해외 20여 개국 153개 글로벌 네트워크를 공유해 글로벌 유망 타깃 기업을 발굴하고, 투자설명회를 개최하는 등 해외 투자유치 활동에도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또한, 광주경자청과 투자유치 협약을 체결한 국내외 기업이 금융 지원을 필요로 하는 경우 신한은행과 우선적으로 협의해 지원하는 등 상호협력을 통한 투자유치 활성화를 추진한다.

 

광주경자청은 지난 2021년 출범 후 지금까지 46개 기업과 3000여 억원 규모의 투자협약을 체결하는 등 짧은 기간에도 의미있는 성과를 거두며 투자유치 전문기관으로 성장하고 있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광주경자청-신한은행, 국내외 투자유치 지원 협약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