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사진 = 스페이스오디티

 

정규 9집으로 컴백한 싸이(PSY)가 2주 연속 ‘That That (prod. & feat. SUGA of BTS)’로 케이팝레이더 뮤직비디오 주간 차트 1위를 차지했다.

싸이의 ‘That That’ 뮤직비디오는 케이팝레이더 19주차 집계 기간 (2022년 5월 1일 ~ 2022년 5월 7일) 동안 무려 7,893만 뷰를 기록하며 지난 주에 이어 다시 정상에 올랐다.

특히 이번주 싸이의 ‘That That’ 뮤직비디오 조회수는 지난주의 2배가 넘는 기록을 세우며 글로벌 톱 아티스트다운 면모를 입증했으며, 또 다른 신곡 ‘Celeb’도 4위에 랭크돼 싸이의 막강한 영향력을 실감케 했다.

또한 케이팝레이더가 분석한 결과, 유튜브에 공개된 싸이 영상에 대한 국가별 조회수는 대한민국이 12.8%의 비중을 차지했으며 그 뒤를 이어 인도 9.2%, 멕시코 7.2%, 인도네시아 6.9%, 미국 5.3% 순으로 집계됐다.

이에 대해 케이팝레이더 측은 “탄탄한 국내 인기를 기반으로 전세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아티스트”라며 “2주차에 더 높은 조회수를 보인 놀라운 곡”이라고 전했다.

이번 주 케이팝레이더 뮤직비디오 차트에서는 최근 하이브 산하 레이블 쏘스뮤직에서 데뷔한 걸그룹 르세라핌(LE SSERAFIM)의 ‘FEARLESS’가 컴백과 동시에 2위로 진입해 뜨거운 관심을 증명했으며, WOODZ(조승연)의 ‘난 너 없이(I hate you)’, 아이콘(iKON)의 ‘너라는 이유 (BUT YOU)’ 가 각각 5, 6위에 오르는 등 신곡의 강세를 보여주었다.

자세한 데이터를 담은 케이팝레이더 뮤직비디오 차트는 케이팝레이더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뮤직비디오 차트에 이어 규모 있는 팬덤 확장을 기록한 아티스트를 공개하는 ‘주간 팬덤 차트’도 눈길을 끌었다.

19주차 주간 팬덤 차트에서는 케이팝레이더 뮤직비디오 차트 2위를 차지한 르세라핌이 트위터 차트에서 13계단 상승하며 3위를 차지하였고, 갓세븐(GOT7)의 멤버 잭슨(JACKSON) 역시 트위터 차트에서 4계단 상승하며 9위에 이름을 올렸다.

한편 케이팝레이더는 케이팝 팬덤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 팬플랫폼 “내 손안의 덕메이트, 블립’을 선보인 음악 스타트업 스페이스오디티에서 음악 업계를 위하여 전체 케이팝 아티스트들의 팬덤의 규모와 변화량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무료로 오픈한 서비스다.

현재 국내 677개 팀의 실시간 뮤직비디오 조회수, 유튜브 구독자, 트위터, 인스타그램 팔로워 등의 변화량을 웹사이트 형태로 제공하고 있으며 매년 ‘케이팝 세계지도’를 공개해 오며 화제를 만들고 있다.

2020년에는 트위터와 공식 파트너 협약을 맺고 케이팝의 10년 성장 그래프와 현황을 발표했으며, 2021년에는 틱톡과 함께 2021 케이팝 세계지도를 발표하고 최초의 케이팝 컨퍼런스를 개최한 바 있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싸이, 케이팝레이더 차트 점령 ‘That That’ 2주연속 1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