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B4L 이니셔티브

 

산림청은 5월 10일 유엔사막화방지협약(UNCCD) 제15차 당사국총회(코트디부아르)에서 토지를 위한 새로운 플랫폼인 “토지관련 기업 참여(Business for Land, B4L) 이니셔티브 공식 출범” 행사를 가졌으며, 기업 최초로 우리금융그룹(회장 손태승)이 지지선언을 하였다고 밝혔다.

B4L 이니셔티브는 작년 10월 창원이니셔티브 출범 10주년을 계기로 ‘토지황폐화 중립을 위해 기업이 참여하는 파트너십 구축’의 필요성을 산림청이 UNCCD 사무국에 제안하였고, 그 결과 제15차 당사국총회에서 ‘B4L 이니셔티브’로 공식 출범하게 되었다.

우리금융그룹은 지난 5월 2일 세계산림총회 행사에서 산림청과 ‘탄소중립 활동과 환경·사회·투명 경영(ESG 경영)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UNCCD 제15차 당사국총회 비즈니스 포럼에서 우리금융그룹 손태승 회장은 B4L 이니셔티브 지지선언에서 “UNCCD와 파트너십을 통해 지속가능 발전 목표 달성을 위한 사막화 방지와 토지황폐화 중립 활동에 적극 동참하겠다”라고 밝혔다.

박은식 국제산림협력관은 “이번 행사는 산림청 및 국제기구와 함께 하는 토지황폐화 방지활동에 기업이 참여하는 출발점이라는 데 큰 의의가 있다”라며, “산림청은 창원이니셔티브를 통해 환경과 기후변화에 관심 있는 기업 및 시민단체 등 민간이 참여할 수 있는 통로이자 창구역할을 하겠다”라고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유엔사막화방지협약 당사국총회에 산림청 제안 기업참여 플랫폼 출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