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2-11-25(금)
 

목포수산식품지원센터(이하 센터)는 수산식품산업을 육성하고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만들어진 목포시의 출연기관 중 하나다. 수산식품산업의 발전을 위해 연구하는 기관으로 어느 기관보다 해양 수질오염 방지에 앞장서야 하고 우리 지역 수산식품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 노력해야 함은 당연하다.

 

그런데 우리는 지난주 센터 연구동에서 배출되는 폐수로 의심되는 물이 그대로 우수관을 통해 바다로 배출되고 있다는 시민 제보를 받았다. 사진과 영상 등 제보 내용과 지난 25일 현장 확인을 해본 결과 폐수 무단 방류 의혹을 안고 있어 이에 대한 철저한 조사와 진상 규명을 요구하는 바이다.

 

이에 목포시는 사건의 진상을 제대로 조사하고 만일 불법적 폐수 배출이 확실하다면 관련자 문책이 뒤따라야 할 것이고, 센터 이사장인 목포시장은 대시민 사과를 해야 한다. 어디서, 어떤 성분들이 정수되지 않고 배출되는지를 철저히 규명해야 할 것이다.

 

지난해에도 목포수산물유통센터 오폐수 배출이 문제가 돼 시설보강 등으로 개선의지를 보여 일단락됐는데, 이번엔 또 다른 기관의 민원을 또 접하면서, 누구보다 앞장서야 할 기관에서 이런 문제가 발생한다는 것은 도덕적 해이가 아닌지 묻고 싶다.

 

5월 31일은 바다의 날이다. 국민 모두 바다를 지키고 바다 생태계 보호 중요성 되새기는 날이다. 이처럼 뜻깊은 바다의 날에, 깨끗한 바다, 안전한 수산물 먹거리를 위해 앞장서야할 공공기관의 바다 오염이 의심되는 사건을 접하게 되어 매우 유감이다.

목포시의 철저한 의혹 조사와 진상 규명이 하루빨리 이루어지기를 거듭 촉구하는 바이다.

 

                                                                   2022. 05. 31.

    

                                                     사 단 법 인 목 포 환 경 운 동 연 합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성명서] 목포시는 목포수산식품지원센터의 폐수 방류 의혹을 철저히 조사하고 진상을 규명하라!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