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군산시는 오는 8월 12일부터 15일까지 새만금과 군산시 일원에서 제15회 전국해양스포츠제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전국해양스포츠제전은 해양스포츠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해양스포츠 경기와 해양체험을 통해 화합을 도모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해양스포츠 축제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2년 만에 개최되는 이번 제전은 ‘바다에서 희망을! 군산에서 미래를!’을 슬로건으로 해양수산부가 주최하고 전라북도와 군산시, 대한체육회 가맹경기단체, 한국해양소년단이 주관한다.

공식행사는 비응항 특설무대에서 진행되며 비응도 해수욕장 일원에서는 수중,핀수영, 철인3종경기, 바다수영, 한국해양소년단 주관의 드래곤보트, 고무보트, 해양어드벤처, 동력,무동력 수상스포츠 체험 등이 진행되고 새만금오토캠핑장에서는 요트와 비치발리볼, 은파호수공원에서는 카누와 체험행사가 금강하구둑 일원에서는 조정 경기가 진행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제15회 전국해양스포츠제전이 개최되는 기간에 군산을 방문하는 모든분이 해양스포츠를 맘껏 즐기시고 군산에서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고 가실 수 있도록 남은기간 제전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15회 전국해양스포츠제전 개회식은 8월 12일 19시에 비응항 특설무대에서 열리며, 폐회식은 15일 17시 비응공원에서 진행 될 예정이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군산시, 8월 12일 제15회 전국해양스포츠제전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