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2-11-25(금)
 

- 광주시 생활체육 검도 동호인 600여명 뜨거운 열정 선보여

-이상동 체육회장, 생활체육 검도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할 터

 

검도 동호인들의 축제인 ‘제27회 유당기 전국생활체육 검도대회’가 생활체육 동호인 600여 명이 함께한 가운데 지난 24일~25일 서석고등학교 체육관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학교법인 유당학원과 재단법인 유당문화재단에서 주최하고 광주광역시검도회와 광주서석고등학교 검도동문회에서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명실상부한 지역 대표 검도대회로 11개 종별에서 개인전, 단체전으로 그동안 갈고닦은 기량을 마음껏 펼쳐 보였다.

 

특히 이 대회는 코로나19 상황으로 3년 만에 재개되어 위축된 생활체육에 활기를 되찾을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며, 전국 검도 동호인이 한자리에 모여 화합과 소통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사진3.png
사진/광주광역시체육회

이상동 광주광역시체육회장은 대회 축사를 통해 “오랜 기다림 끝에 개최된 이번 대회를 통해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과 열정을 마음껏 발휘한 시간이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생활체육 검도 활성화를 위한 지원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또한, 우리지역 검도는 지역 향토기업인 탑솔라(주) 오형석 회장의 여자검도팀 창단으로 올초 괄목할만한 성과를 거두며, 우리지역 검도발전에 기여하고 있으며, 광주광역시체육회도 전문지도자를 배치하는 등 광주검도가 각종 대회에서 최고의 성적을 거둬 둘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이날 대회에는 이상동 시체육회장, 이정선 시교육감, 문인 북구청장, 최재훈 유당문화재단 이사장, 김상범 시검도회장, 호주 멜버른 대학교 검도클럽 선수단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제27회 유당기(裕堂旗) 전국생활체육 검도대회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