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7(수)
 
  • 신규취업·고용유지·재채용 등에 지원금 지급
해남군은 인력난을 겪고 있는 지역 내 조선산업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다양한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조선산업 신규인력 유입을 위해 신규취업자 이주정착금을 지원하며, 고용유지지원금, 퇴직자 희망채용장려금 지원으로 인력난 해소에 나서고 있다.

신규취업자 이주정착금 지원사업은 타지역에서 해남군으로 전입, 관내 조선기업에 신규 취업한 근로자에 대해 월 25만원씩 4개월간 지원한다.

고용유지지원금 지원사업은 고용노동부의 고용유지지원금을 받는 사업주에게 근로자당 월 최대 21만원씩 4개월간 지원하고, 퇴직자 희망채용장려금 지원사업은 조선업 불황기에 퇴직한 근로자가 해남군으로 전입 및 신규취업 시 월 25만원씩 4개월간 지원하는 제도이다.

조선업 인력수급 지원사업과 관련한 내용은 해남군청 경제산업과(061-530-5658)로 문의하면 된다. 선착순 접수로 지원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해남군청 홈페이지 공고문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지원사업이 조선업 불황기에 대규모 인력이탈로 내국인 인력수급에 어려움을 겪는 관내 조선사업장의 인력난 해소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 된다.”며“앞으로도 다양한 지원책을 발굴해 적기 인력수급 및 조선업의 활성화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제공=해남군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해남군,‘인력난 해소’조선산업 신규취업 등 지원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