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 지역 미래를 좌우하는 대형 프로젝트는 지역민 공감대 형성이 최우선 -

 

전남도의회에서 전남의 미래를 결정하는 전남·광주 현안사업의 정책방향이 일관성이 없다는 지적이 제기됐다.

전경선.png

 

전남도의회 기획행정위원회 전경선 부의장(더불어민주당, 목포5)은 9일 전남도 기획조정실 행정사무감사에서 “전남·광주 행정통합을 위해 연구용역까지 하다가 경제통합으로 전환하더니, 이제는 특별지방자치단체를 설립한다고 한다”며, 전남도의 일관성 없는 정책을 비판했다.

 

전 부의장은 “지난 7월 전남·광주 특별지방자치단체 설치에 대해 양 시도가 합의했는데, 도민의 의사가 반영됐는지도 의문이다”고 꼬집었다.

 

이어 전 의원은 “지역의 중차대한 사안은 공청회나 토론회를 통해 충분한 의견수렴을 통해 결정해야 하는데, 주민들도 전혀 모르고 심지어 도의회도 내용 파악이 안 되고 있다”고 지적했다.

 

전남도 황기연 기획조정실장은 “앞으로는 도민을 존중하여 도민을 위한 정책을 펼치고, 의회와도 충분히 협의해서 정책을 진행해 나가겠다”고 답변했다.

   

아울러, 전 의원은 “최근 광주전남연구원이 분리하자는 여론도 상당히 많다”며, “전남·광주 상생 차원도 좋지만, 억지스런 통합 운영의 부작용도 심도있게 검토해야 한다”고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전경선, 전남·광주 상생과제 ‘갈팡질팡’지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