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6-14(금)
 
  • - 「강원 바이오 국가첨단전략산업특화단지」, 「글로벌 혁신특구」 선정 총력 -

도내 의료기기기업 판로 개척을 위해 독일국제의료기기전시회(MEDICA)(`23. 11. 9. ~ 12.)를 방문 중인 정광열 강원특별자치도 경제부지사는 캐나다 알버타주 캘거리경제개발청 및 독일 티유브이 라인란드(TÜV Rheinland)와의 잇따른 만남을 통해 강원특별자치도의 「바이오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및 「글로벌 혁신특구」 지정에 협력과 관심을 당부했다.

 

먼저 11. 13. (월)에는 캐나다 알버타주 캘거리경제개발청*과 바이오헬스 분야 협력을 위한 논의가 진행됐다.


2024년은 알버타주와 자매결연 50주년이 되는 해로, 전략적 경제 파트너로의 교류 관계를 재정립하고, 특히 양국의 바이오헬스 산업 협력의 물꼬를 트기 위한 협의가 이루어졌다.

 

양국의 투자유치 협력을 통해「강원 바이오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지정 및 캐나다의 기업 및 연구소 유치와, 바이오헬스 공동연구 협력을 통한 산업기반 강화 등 양 지자체의 동반성장과 바이오헬스 산업 경쟁력 강화의 계기를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캘거리개발청(CED): 캘거리시, 주정부, 민간·지역사회 등이 출자·설립한 비영리 공사

 

7.-1.(사진자료).png
사진/강원도

 

11. 14.(화)에는 글로벌 인증기관인 독일의 티유브이 라인란드(TÜV Rheinland)와 「규제과학클러스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최근 강해지고 있는 유럽 인증 규제에 대한 정보 공유, 교육 협력과 공동 연구개발 등 국내 의료기기 기업들의 애로사항을 해결하고, 규제에 대응하여 기업들의 체계적 인증지원을 공동 지원할 계획이며,

 

이와 같은 협력체계 구축은 현재 도내 기업의 해외 진출에 도움이 될 뿐 아니라, 향후 「글로벌 혁신특구」 지정 시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독일 티유브이 라인란드(TÜV Rheinland) 》

티유브이(TÜV)는 글로벌 인증기관으로 차량 모니터링, 의료기기, 자동차 및 장비 등 제품 안전 분야를 총괄하여 검증·인증하는 업무를 담당

 

특히 라인란드(Rheinland)는 의료기기 규제에 대한 유럽 인증 기관 : 안전, 효율성 및 품질 분야에서 기술 시험 기관으로 운영

 

그밖에 독일 프라운호퍼 연구소 방문 및 디지털헬스케어 세미나 개최를 통해 양국의 바이오헬스 협력 강화를 위한 전방위적 노력을 펼친다.

 

코로나19 이후 중단된 한-독 네트워크 활성화 논의, 국제 연구개발(R&D) 사업 협업 제안, 의료기기 창업 벤치마킹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독일에서 강원‘바이오·헬스’도약의 날개 단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